7일 오후 3시에 열리는 요리에센스 연두 '채소 보양식 쿠킹 클래스' 이미지 (사진=샘표)

[데이터솜=김세진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육식’ 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채소 보양식 만들기 '연두 온라인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샘표 관계자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 요리에센스 연두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채소와 연두로 슬기롭게 보내는 복날 연두 레시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건강한 버섯, 두부 등을 이용하여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로 맛을 낸 채소 보양식 △‘채개장’과 △‘두부콩국수’ △‘수박 속껍질 초무침’을 만드는 법을 공유한다.  

‘채개장’은 버섯과 고사리만으로도 깔끔하고 깊은 국물 맛을 구현하는 메뉴다. 육수를 내거나 간을 맞추는 어려움 없이 연두만능밑국물(생수 500g, 연두 2스푼)로 칼칼하고 든든한 국물요리 ‘채개장’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두부콩국수’는 두부와 두유, 견과류를 믹서기에 곱게 갈고 연두를 넣고 섞어 간편하게 즐기는 고단백 보양식이다. ‘수박 속껍질 초무침’은 여름철 골칫거리 중 하나인 수박껍질을 연두와 식초로 양념해 무더위에 떨어진 입맛을 살리고 ‘제로 웨이스트’도 실천할 수 있는 일석이조 메뉴다.

우리맛 클래스에서는 우리맛 연구원들이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이 종료된 뒤에는 요리에센스 연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7일 '연두' 담당자는 “매년 복날 즈음이면 채소만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 연두 채소 보양식 클래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로 고기를 넣지 않아도 깊은 맛이 일품인 맛있는 채소 보양식을 만들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