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데이터솜=문경호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한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해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에 따르면 23~27일까지 5일간 진행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비대면 수출 상담회로 코로나19에 따른 수출 부진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1월 동남 아시아 5개국을 연결해 최초로 진행한 결과 상담실적 약 6110만 달러(약 684억원)를 달성했으며 뷰티용품 기업 헤어프랜드의 전동 헤어 염색기는 상담회를 통해 대만에 수출되어 현지 TV홈쇼핑에 입점하기도 했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한류 콘텐츠 수요가 높은 대만, 베트남에서 참여기업 수 60개로 확대해 진행된다.

23일부터 패션, 뷰티, 생활 등 국내 중소기업 60개 사가 대만,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원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기업의 제품 소개 및 시연 영상을 담은 'V카탈로그', 셀럽 및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도 게재한다.

소녀시대 유리, 산다라박, 초아 등 한류스타를 비롯해 구독자수 265만명을 보유한 베트남 인플루언서 린녹담 등 셀럽 6명이 참여해 상품 소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쇼피'에서 참가기업 상품 판매를 지원하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K브랜드 제품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23일 롯데홈쇼핑 정윤상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수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 진행한 비대면 수출 상담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 한국 상품에 대한 니즈가 큰 대만, 베트남을 대상으로 기존보다 참여기업 수를 늘려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 "해외에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판로 개척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수출 지원을 지속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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