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가 ’2021 베지 어워드’에서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샘표)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가 영국에서 열린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개 부문에서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받았다.

샘표 관계자에 따르면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1회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선정한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에서 나오는 깊은 맛을 내주어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 발효액에 표고버섯, 마늘, 양배추 등 8가지 야채 우린 물로 만들어 다른 양념이나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27일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으로 연두의 우수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며 “앞으로 샘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우리의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통 장 특유의 쿰쿰한 향이 없고 색이 진하지 않아 세계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연두'는 현재 미국, 영국, 중국, 스페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독일 진출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