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범한퓨얼셀 정영식 대표와 롯데케미칼 김연섭 ESG경영본부장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데이터솜=김세진 기자] 롯데케미칼이 범한퓨얼셀과‘탄소중립과 친환경 사업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에 따르면 27일 열린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수소 Value Chain 확장을 위해 각사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상호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탄소중립 및 친환경 사업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수소경제를 활성화에 기여하게 됐다.

롯데케미칼과 범한퓨얼셀은 친환경 기술공동개발 및 투자를 통해 ▲수소 연료전지 발전사업 ▲수소 연료전지 연관사업 ▲기타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추가 사업 검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다.

28일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장 김연섭 전무는 “롯데케미칼과 범한퓨얼셀이 우리나라 수소 사업 인프라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업무협약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상호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수소 산업 생태계에서 친환경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범한퓨얼셀 정영식 대표는 "오늘 협약은 양사간의 협력의 시발점이며 협약의 이행을 통해 양사의 친환경 수소산업이 크게 도약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7월 2030년 탄소중립성장 달성과 함께 국내 수소 수요의 30%를 공급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친환경 수소 성장 로드맵 ‘Every Step for H2’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