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뷰티용품 이미지 (사진=다이소)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아성다이소가 홈뷰티 시장에 ‘가성비’ 전략으로 아이메이크업 용품, 남성 화장품, 마스크팩 등에서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비대면의 시대 집에서 직접 피부, 헤어, 손발톱 관리 등을 하는 홈뷰티족이 늘어나면서 홈뷰티 관련용품들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 LG경제연구원도 2018년 국내 홈 뷰티기기 시장 규모가 50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2022년에는 1조600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먼저 아이메이크업 용품을 대폭 강화했다. ‘펠트 롱 슬림 아이라이너’는 스폰지 팁이 0.1mm로 슬림해 섬세한 연출을 할 수 있고 ‘워터 프루프’로 번짐없이 또렷한 눈매유지가 가능하다. 속눈썹용품은 ‘데일리 아이래쉬’와 ‘스페셜 아이래쉬’ 총 6종으로 앞쪽 모, 중간 모, 뒤쪽 모의 길이가 다르게 기획되어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서 선택하면 된다.

남성 화장품은 스킨, 로션 등 기초 제품,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였다. ‘엘레강스 올인원 스킨&로션’은 녹차 추출물과 인삼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 효과를 높였고 ‘더마 RX 컨트롤 에멀젼’과 ‘더마 RX 릴렉싱 토너’는 자극이 적어 매일 사용해도 괜찮고 빠른 진정과 수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스크 팩은 편리성을 강조해 ‘미니캡슐팩’은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1회 분량으로 ‘알로에, 어성초, 감자, 화산송이, 에그’ 총 5종류를 따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마스크로 인해 지친 피부를 달래줄 제품들은 병풀 추출물이 15% 포함된 ‘시카 토너패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은 pH 5.7 약산성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어 민감한 피부에 적당한 아이템이다.

6일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홈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가성비 높은 뷰티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다이소는 기초라인 화장품 출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 등 뷰티용품의 구색을 강화하고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