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KT&G)  

[데이터솜=김세진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KT&G 관계자에 따르면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하는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상상스타트업캠프’ 프로그램에서는 사회혁신 창업 노하우가 담긴 총 14주간의 실전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데뷔를 위한 실질적인 성장을 돕고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교육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으로 각 팀의 상황에 맞는 코칭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달 26일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어 다음달 23일부터 3일간 면접 심사를 거쳐 다음달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12월 6일 입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내년 3월 8일까지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KT&G는 프로그램 운영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팀에게는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13일 KT&G 심영아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과 지난해 ‘상상플래닛’ 설립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