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를 출시한  NH투자증권 프리미어블루 강북센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데이터솜=임성희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초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가문 자산관리 서비스 ‘Premier Blue Family Office(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를 출시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는 NH투자증권의 우수고객과 그 가문이 처한 복합적이고 광범위한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는 극소수의 우수고객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NH투자증권 예탁자산 100억 원 이상 고객 중 당사에서 초청한 고객에게만 가입 자격이 주어진다.

NH투자증권의 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 가입 고객은 기관투자자 자격에 준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상 유망 비상장 주식 또는 전환사채 등은 개인이 투자하기 어려운 구조적 한계점이 있었다. 하지만 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 고객은 연기금 급의 대형 기관투자자에게만 제공되었던 IB Deal 상품 투자, OCIO(외부위탁운용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의 일환으로 분야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Advisory Committee)를 운영해 각종 컨설팅에 있어서도 최우선순위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한 명의 고객만을 위한 전담 팀을 결성해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금 조달 또는 인수합병과 관련한 IB Deal 자문 서비스, 기업 경영권 승계 혹은 사업 매각을 동반한 자산 승계 컨설팅 등에 있어서도 전담팀을 배정받아 완성형 솔루션을 받을 수 있으며 가문이 소유한 법인의 인사 노무 컨설팅, 세무진단 서비스를 패밀리오피스 고객이 소유한 법인에 한정해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당장의 수익 창출보다는 우수고객과의 장기적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고객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20일 NH투자증권 Premier Blue본부 이재경 전무는 “프리미어블루 패밀리 오피스는 NH투자증권의 핵심역량이 결집 된 서비스”라며 “우수고객과의 깊이 있는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를 기반으로 초고액자산가 대상 영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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