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솜=문경호 기자]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지난 9월말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이처럼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데는 온라인 또는 앱을 통한 비대면 보험 가입 시스템이 활성화됨에 따라 보험 가입절차가 한 층 더 쉽고 간편해졌고 다양한 할인에 따른 고객 혜택 증가 때문으로 분석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쉬운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및 전용앱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마일리지할인특약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걸음수할인특약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할인 특약을 순위별로 보면 올해 고객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1위는 바로 ‘마일리지할인특약’으로 개인용 계약고객 중78.5%의 고객이 가입했다.
다음으로는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을 많이 가입하고 있다.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차량에 장착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인 할인을 받기 위한 용도에 적합하다.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은 3년 미만 신차에 3.4%의 할인을 제공하고 3년 이상 12년 미만의 차량에는 2%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블랙박스 외 추가로 차량 출고 시 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와 같은 첨단안전장치가 설치 되어있는 차량이라면 최대 6%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단 블랙박스처럼 탈부착이 가능한 장치에 전방충돌방지, 차선이탈경고 기능이 있는 경우 또는 최초 출고 이후 장착된 경우는 할인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세번째로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은 할인 특약은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이다.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은 내비게이션 앱인‘티맵’을 통해 최소 1000km이상을 주행하여 산정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일 경우 11.8%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약이다.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과 유사한 기능의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두 특약 동시가입은 불가)도 차량 자체에 장착된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안전 운전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1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자사 오프라인 대비 평균 17.3%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무사고인 경우 최대 13%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는 짧은 기간만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간편한 가입이 가능한 ‘하루자동차보험’과 이륜자동차 전용 '다이렉트이륜차보험'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다이렉트 전용앱에‘KB-WALK’라는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의 건강관리와 함께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22일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비대면 환경이 일상에 깊이 스며든 요즘 다이렉트 보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한 가입과 계약 관리가 가능하여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상황에서 K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보다 쉽고 보다 빠르고 보다 저렴한 다이렉트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