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창립 42주년 와인 출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올 겨울학기 회원 접수

■ 롯데백화점, 창립 42주년 와인 출시

롯데백화점이 창립 42주년을 맞이해 글로벌 와인생산자와 협업한 와인 2종을 오는 28일 출시한다.

26일 롯데백화점 모델들이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본점 와인매장에서 '롯데백화점 창립 42주년 와인 2종'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미국 워싱턴주의 대표 와인생산자인 샤토 생 미셸과 협업한 '샤토 생 미셸 레드마운틴 서울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의 레드마운틴에서 생산한 장기숙성형 카베르네 소비뇽 프리미엄 와인으로 현지가로 판매한다.

또한 세계 3대 샴페인이라 불리우며 드라이샴페인을 최초로 생산한 '샴페인 뽀므리'는 파리의 그래픽 아티스트가 담은 서울 야경을 주제로한 특별패키지 '뽀므리 브뤼 로얄 서울에디션'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샤토 생 미셸 레드마운틴 서울에디션은 5만8000원, 뽀므리 브뤼 로얄 서울에디션은 9만9000원에 전점(김포공항점 제외)에서 판매하며 런칭을 기념해 시그니엘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2021 겨울학기 접수' 진행

현대백화점이 오는 27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7개 문화센터에서 '2021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2021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위드 코로나로 인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오프라인 강좌를 지난 가을학기보다 점포별로 10~20% 확대했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테크 ▲아트테크(예술+재테크) ▲골프 강좌를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확대했다.

현대문화센터 CH1985 (사진=현대백화점)

재테크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재테크 전략', '부동산 투자전략' 등 강좌를 비롯해 온라인 미술품 대여 서비스 기업 '오픈갤러리' 큐레이터가 진행하는 '미술품을 고르는 법', 박상민 프로가 진행하는 '자세포인트를 통한 골프 퍼포먼스 잡기'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12월 네이버 강의 플랫폼 ‘엑스퍼트(eXpert)’를 통해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문화센터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의 강좌수도 10%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론칭 당시 14명이었던 강사수를 50여 명까지 늘리고 80여 개였던 강좌수도 600여 개 이상으로 확대한 바 있다.

26일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오프라인 강좌를 확대하기로 했다"며 "강좌 운영과 관련 생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