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중개형 ISA + 연금 계좌 뭉치면 쏜다’ 이벤트 실시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이 비과세 혜택과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와 연말정산을 준비하며 주목받는 연금(개인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중개형 ISA + 연금 계좌 뭉치면 쏜다’ 이벤트는 KB증권에서 중개형 ISA와 개인연금을 모두 거래하면 풍성한 경품 및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KB증권 ‘중개형 ISA + 연금 계좌 뭉치면 쏜다’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KB증권)

먼저 중개형 ISA와 개인연금 계좌 모두 KB증권 신규 고객이거나 타사에서 이전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월 30명씩 갤럭시 Z 플립과 갤럭시 워치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개인연금계좌 순입금액 구간별로 300만원 이상/1000만원 이상/2000만원 이상/3000만원 이상/5000만원 이상/1억원 이상시 국내주식쿠폰 1만원/2만원/3만원/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10만원/15만원을 증정한다. 이 때 중개형 ISA가 KB증권에 개설되어 있는 경우 개인연금 순입금액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상품권을 2배로 증정한다. 

그리고 중개형 ISA와 IRP도 개인연금과 마찬가지로 순입금액을 기준으로 각각의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면 국내주식쿠폰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 순입금액 기준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12월 10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MZ세대의 이목을 끌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MBTI와 투자 유형 진단받는 것을 접목시켜 ‘부자 MBTI’를 만들었다. ‘부자 MBTI’는 본인의 투자 유형을 MBTI로 진단받고 투자에 대한 조언까지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로 ‘부자 MBTI’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국내주식 쿠폰 5000원권을 증정하며 주식 쿠폰을 사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갤럭시 워치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KB증권은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청약일 기준으로 중개형 ISA 계좌에 전일까지 100만원 이상 순납입 한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150%) 혜택을 제공 ▲중개형 ISA 계좌 비대면 개설 시 중개형 ISA 계좌의 온라인 국내주식 매매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 ▲KB증권의 대표적인 증권정보 제공 구독 서비스 프라임클럽에 최초 가입시 3개월 무료 제공한다.

1일 KB증권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 모든 고객이 절세 혜택을 누리며 투자를 하고, 노후 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이 폭 넓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B 중개형 ISA’와 ‘개인연금/IRP’는 KB증권 전국 영업점 및 MTS ‘M-able’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품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신한금융투자, 유튜브 실시간 투자정보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가 투자자들에게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모토로 투자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제공하기 위해 매일 아침 유튜브로 실시간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신박한 금융시장 투데이 신금투’ 라이브 방송을 시행한다.

최근 언택트 트렌드가 가속화되면서 유튜브를 통해 투자정보를 얻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 맞추어 신한금융투자는 매일 아침 8시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출연해 시황과 국내외 이슈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라이브 방송 ‘신박한 금융시장 투데이 신금투’를 통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매일 아침 유튜브로 실시간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신박한 금융시장 투데이 신금투’ 라이브 방송 캡처 (사진=신한금융투자)

‘신박한 금융시장 투데이 신금투’는 글로벌 마감 브리프 코너와 애널리스트 코너로 구성된다. 글로벌 마감 브리프는 간밤 해외 시장의 동향과 주요 경제 이벤트 및 이슈 등을 브리핑해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애널리스트 코너는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작성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사회자와 질의 응답을 통해 투자자가 쉽게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유튜브 채널에는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입문 콘텐츠인 ‘처음주식’과 ‘처음해외주식’도 있으며 리서치센터의 깊이 있는 보고서를 작성자인 애널리스트가 직접 투자자 눈 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한 동영상 콘텐츠인 ‘투자 아카데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 NH투자증권, 삼프로TV와 손잡고 콘텐츠 구독 서비스 '나무 프리미엄' 출시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모바일증권 나무(NAMUH)가 삼프로TV와 손잡고 MZ세대를 위한 구독형 콘텐츠 '나무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올바른 투자 습관 형성과 투자성공 경험을 위해 탄생한 나무프리미엄은 나무투데이, 나무레벨업, 나무PICK 3가지 섹션으로 제공된다. 

나무투데이에서는 순살, 부딩, 머니네버슬립, 돈키레터 등 금융 관련 뉴스레터 서비스와 제휴해 매일 양질의 금융 정보를 선별해 서비스하며 나무PICK은 다양한 라인업의 국내외 종목 발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무레벨업에서는 MZ세대를 위한 재미있는 교육 콘텐츠를 배치했다. 

NH투자증권이 삼프로TV와 손잡고 출시한 콘텐츠 구독 서비스 '나무 프리미엄' 홍보 이미지 (사진=NH투자증권)

특히 삼프로TV와 힘을 합쳐 ‘MZ세대가 알아야 할 투자 지식’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제작하여 서비스한다. 총 150편에 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버 구독자 182만인 슈카월드도 제작에 참여해 총 10편에 걸쳐 MZ세대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레벨업 교육 콘텐츠에는 김동환, 정영진 등 삼프로TV 출연진, 슈카(전석재)를 비롯해 박성진 이언투자자문 대표, 이한영 DS자산운용 본부장 등이 출연한다.

나무프리미엄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증권 나무앱에서 해당 배너를 클릭해 구독 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올해 연말까지 나무프리미엄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내년 1월 다양한 추가 혜택과 함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전환된다. 

또한 나무 프리미엄 구독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NH농협손해보험의 ‘하루보장 레저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등산 등 하루 보장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1일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본부장은 “나무 프리미엄 서비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모바일증권 나무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최선의 콘텐츠를 진정성을 가지고 큐레이션했다”고 말하고 “이를 시작으로 나무 프리미엄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하여 긍정적인 투자 성공 경험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메리츠증권, ‘CFD 수수료 인하기념 이벤트’ 진행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이 차액결제거래(CFD∙Contract for Difference) 수수료인하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대고객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리츠증권은 지난 15일 국내주식 CFD의 비대면계좌 거래 수수료를 0.10%에서업계 최저 수준인 0.015%로 인하했으며 업계 최초로 이자비용이 없는 증거금 100% 계좌를 도입했다. 대용증거금 서비스를 통해 현금뿐만 아니라 보유 주식으로도 증거금을 대신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부담이 크게 낮아졌다.

메리츠증권 ‘CFD 수수료 인하기념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메리츠증권)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메리츠증권에서 CFD 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 중에서 매월 선착순 100명까지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CFD 거래금액에 따라월 누적 합산 1억원 이상 거래 시 1만원, 3억원 이상 거래 시 3만원, 5억원이상 거래 시 5만원, 10억원 이상 거래 시 10만원의 상품권이 추가로 지급된다.

메리츠증권의 CFD 서비스는 외국계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 자체 헤지 운용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로 인해 고객은 별도의 환전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고 기초자산에서 발생하는 배당금 전액을 수익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CFD 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일반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CFD 퀴즈 이벤트와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매월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이벤트 내용을 SNS 및 블로그에 공유하면 매월 100명에게 상품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퀴즈와 SNS 이벤트는 메리츠증권 홈페이지에서 팝업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1일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평소 CFD 거래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전문투자자라면 메리츠증권 CFD계좌 개설만으로도 혜택을 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메리츠증권은 CFD 거래를 위한 웹 기반 전용 플랫폼을 출시하고 CFD 거래 가능 종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개인전문투자자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CFD 전담데스크를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