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성향 따라 환헤지 여부 선택해 투자 가능

메리츠증권 모델이 유럽탄소배출권 ETN 2종 상장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메리츠증권)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세계 최대 탄소배출권 시장인 유럽탄소배출권 선물을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을 출시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상품은 ▲메리츠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H) ▲메리츠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으로 환헤지 여부에 따라 2종목으로 출시됐다.

탄소배출권은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로 기업들은 할당 받은 배출권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 사용이 가능하고 남거나 부족한 배출권은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다. 전세계적인 탄소중립정책에 따라 Green원자재로 불리는 탄소배출권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자산으로 떠오르고 있다.

‘메리츠 S&P 유럽탄소배출권’은 전세계 최대 탄소배출권 시장인 유럽에서 거래되는 탄소배출권 선물로 구성된 S&PGSCI Carbon Emission Allowances ER 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한다. 투자자들은 ICE 선물거래소에 상장된 유럽탄소배출권 선물을 운용보수를 제외 추적오차 없이 투자할 수 있다. 투자자 성향에 따라 환헤지, 환노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비용은각각 연 0.30%와 0.40% 이다.

9일 메리츠증권 파생본부장 이중훈 상무는 “최근 전세계 각국에서 친환경 정책을 발표하며 탄소배출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상장으로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유럽 탄소배출권 선물 상품에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각 종목 및 기초지수세부정보는 메리츠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