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클리핑 - 금융] 하나금융그룹 · NH농협은행
[TODAY 클리핑 - 금융] 하나금융그룹 · NH농협은행
  • 문경호 기자
  • 승인 2021.11.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금융그룹, 아름다운 전통 ESG 대축제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매년 11월 11일 열리는  '모두하나데이‘를 맞이해 언택트 시대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의 온기를 나누기 위한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 '모두하나데이'는 하나금융그룹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 잡은 ESG 대축제이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 홍보 이미지 (사진=하나금융그룹)

지난해에 이어 언택트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의 온기를 나누는 ▲사랑의 김장나눔 ▲착한 소비 챌린지 ▲언택트 기부·봉사활동(의류 나눔 이벤트, 신생아 모자 뜨기) ▲하나 제로-백 챌린지(디지털 탄소 배출 저감 운동) 등 ESG 경영의 ‘S(Society)’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사랑의 김장나눔은 봉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김장 재료 일체를 보내주고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부서 또는 지점 인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그룹 전 관계사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하나금융스포츠단의 선수들도 함께 봉사에 참여하여 나눔 활동의 온기를 더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에 부합하는 사회적 기업을 돕기 위한 착한 소비 챌린지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지원 대상을 10개에서 18개 기업으로 확대한다. 사회혁신 분야를 지원하는 ‘하나 파워온 프로그램’과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를 통해 발굴된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 제조 기업과 경력단절 여성, 농어촌 어르신,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들을 선정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펀딩을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과 100명의 손님들이 함께하는 신생아 모자 뜨기 봉사활동을 통해 따스한 생명의 온기를 전달한다. 그룹의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의류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부된 의류는 노숙인과 해외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지역과 지구촌 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하나 제로-백 챌린지를 실시한다. 11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이메일 지우기 등의 간단한 미션을 통해 온라인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디지털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소셜 캠페인이다.

11일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모두하나데이 11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손님이 다같이 공감할 수 있는 ESG 캠페인으로 우리 사회 희망의 온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Big Step for Tomorrow'라는 그룹 ESG 비전 실현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농업인의 날 기념 '포인트 적립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농업인의 날을 맞아 NH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농업인의 날 기념 NH포인트 줍줍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30일까지 진행될 이번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NH멤버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 후 NH멤버스 상품몰에 등재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터치하여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건당 10포인트씩 최대 500포인트를 5만명에게 각각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모델이 농업인의 날 기념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11일 NH멤버스사업부 김종권 부장은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NH멤버스 회원들에게 소소한 재미는 물론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멤버스 앱 또는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