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화면 재구성...손님 편의성 증대

인터넷뱅킹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개편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사진=하나은행)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조회/이체 등 주요기능 개선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손님이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하나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개편은 기존의 모든 거래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UI(User Interface) 개선을 통해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보다 직관적으로 화면을 재구성하여 손님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벤트 배너영역을 줄이고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거래버튼을 중심으로 메뉴구성을 간소화했으며 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조회/이체 화면에서 스크롤을 기존대비 50%가량 줄여 한 페이지에서 모든 금융자산 현황을 조회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손님의 편의성이 증대됐다.

당행이체와 오픈뱅킹이체를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거래완료 후 추가메모를 가능하게 하는 등 이용자에게 하나원큐와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손님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18일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을 통해 금융 거래를 하지만 인터넷뱅킹은 큰 화면 등 모바일이 대체할 수 없는 강점을 가진 은행의 대표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폰뱅킹(하나원큐)과의 연계 강화 등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