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케챂과 마요네스를 섞어 만든 오뚜기 '케요네스' 신제품 이미지 (사진=오뚜기)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1971년 ‘토마토 케챂’과 이듬해 ‘마요네스’를 출시한 이후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해온 오뚜기가 마요네스와 케챂을 최적의 비율로 섞어 만든 '케요네스'를 선인다. 

‘케요네스’는 지난 2월 오뚜기와 빙그레가 손잡고 선보인 과자 ‘참깨라면타임’에 동봉된 소스로 선 출시된 바 있다. 당시 SNS에서는 ‘케요네스’를 별도로 구입하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이 줄을 이었고 오뚜기는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케요네스’를 제품화하게 됐다. 

‘케요네스’는 새콤달콤한 토마토 케챂에 고소한 마요네스와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매콤한 할라피뇨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스낵 및 튀김요리의 딥핑소스는 물론 샐러드 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3일 오뚜기 관계자는 “‘케요네스’는 중독성 강한 맛과 높은 활용도를 지닌 소스로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정식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변화하는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