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전용카드 상품인 '삼성 iD POCKET 카드' 이미지 (사진=삼성카드)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는 삼성카드가 '청소년 가족카드' 에 이어 청소년 전용카드 상품인 '삼성 iD POCKET 카드'를 선보였다.

삼성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청소년 가족카드'는 청소년이 부모의 신용카드를 일시적으로 소지하거나 부모가 자녀 명의 체크카드에 고액을 전송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불편을 줄인 상품으로 부모가 자녀의 지출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도우면서 신용카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대중교통 2%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의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편의점, 배달앱, 델리, 커피전문점에서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 금액이 10만원일 경우 8%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이용 가능 업종과 월 이용한도를 제한하여 자녀의 안전한 카드 이용을 돕고있다. 이 카드는 교통, 문구, 서점, 편의점, 학원, 병원·약국, 식음료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월 이용 한도는 10만원이며 부모의 요청 시 월 50만원까지 상향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 iD POCKET 카드'는 선택형 카드 디자인도 제공한다. 청소년 취향에 맞춘 3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스티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카드로 꾸밀 수 있다. '삼성 iD POCKET 카드'의 연회비는 1000원이며 홈페이지 (PC/모바일)와 삼성카드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6일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 자녀에게 건전한 소비 습관의 형성을 위하여, 청소년들의 취향에 맞춘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