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K팝 스타들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를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매일 오후 6시) 진행한다. (사진=SKT)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K팝 스타들의 오프라인 공연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K-POP 페스티벌 위크>행사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황 중계한다.

SKT 관계자에 따르면 14일~17일까지 4일간(매일 오후 6시) 진행하는 <K-POP 페스티벌 위크> 행사는 ‘싱어게인’, ‘고등래퍼’ 등 TV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공연 생중계와 동시에 인기 아티스트의 아바타와 함께 아바타 댄스 플래시몹, 퀴즈 이벤트, 기념 사진 촬영 등 메타버스 공간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이프랜드와 이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무료로 생중계된다.

SKT는 <K팝 페스티벌 위크> 행사 외에도 연말을 맞이해 이프랜드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SKT는 다이아 티비(DIA TV)와 협력해 이프랜드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 2021>을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대도서관, 헤이지니, 어썸하은 등 유명 인플루언서 31개 팀이 참여하는 <다이아 페스티벌 2021>은 출연진의 유튜브 총 구독자수가 3215만명에 달한다. 참여 인플루언서들은 토크쇼, 원데이 클래스, 미니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SKT는 <어반브레이크 2021>, DC 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등 12월부터 이프랜드에서 다양한 메타버스 특별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14일 SKT 양맹석 메타버스 사업 담당은 “이프랜드의 송년 이벤트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아티스트의 아바타와 함께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오케스트라,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도 선보이며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