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이랜드재단 사옥에서 (왼쪽부터) 유유제약 양은정 매니저, 이채린 사원, 이랜드재단 이윤정 본부장, 비타민엔젤스 김바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응원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이 제약 및 사회적 기업과 손잡고 코로나19 재택치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3억 원 규모의 응원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 한부모가정 1500개 가정에 전달되는 응원키트는 취약한 경제적 상황으로 의약품 마련이 어렵거나 제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없는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의 재택치료를 돕기 위해 의약품, 생필품, 식료품 등으로 구성된 나눔 패키지다.

이랜드재단을 주최로 한 본 코로나19 응원캠페인은 이랜드재단, 이랜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임직원 기부금을 바탕으로 △유한양행의 감기약 △일동제약의 의약품 △행복한 나눔의 감기약 및 생필품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영양바 △유유제약의 유산균, 면역력 강화제 등 외부 기관과 기업에서도 동참해 총 3억 원 상당의 기증품으로 구성된다.

17일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응급키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예방할 수 있는 힘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취약계층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이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재단은 올해 외부기관 및 기업과 협력해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