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량 소유자에게 보험료 할인혜택 제공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문섭)이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친환경차량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요소가 반영된 <무배당 NH올바른지구굿데이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NH농협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무배당 NH올바른지구굿데이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 자동차사고벌금 등 운전자에게 필요한 필수비용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중 상해로 인한 골절, 수술, 입원, 후유장해까지 보장하는 운전자 보험이다.

특히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자동차 할인제도를 도입하였다. 계약자 또는 계약자의 가족이 소유한 차량이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수소전기자동차에 해당할 경우 영업보험료 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협손보의 장기 보장성보험이나 농기계종합보험 기계약자는 영업보험료의 2% 할인까지 받아 최대 4%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차사고벌금 담보의 경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일명 민식이법)’ 시행으로 강화된 스쿨존 내 어린이 사고에 대한 벌금을 3000만원까지 보상한다.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 1~7급 사고 또는 교통상해후유장해 50%이상 사고 시 향후 납입할 보장보험료를 면제해준다.

4일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는 “농협금융의 ESG 경영정책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는 물론 ESG 경영요소를 반영한 상품 출시에 주력했다”면서 “향후에도 고객중심, ESG 중심의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