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3스타 오너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사진=호텔롯데)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에서 오는 18일 단 하루 미쉐린 3스타 오너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초청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프랑스 요리계의 황태자라 불리는 야닉 알레노는 라그랑타블르(La Grande Table), 알레노 파리스(Alleno Paris) 등 세계 곳곳에 위치한 본인의 레스토랑을 2008년부터 현재까지 최고급 레스토랑으로 성장시키며 세계인의 미각을 사로잡은 전설적인 셰프다.

이번 갈라 디너는 국내 대표 ‘고메 호텔(Gourmet Hotel)’인 시그니엘 서울의 개관 5주년을 맞아 야닉 알레노 셰프가 메뉴 개발부터 요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국내산 제철 식재료를 정통 프렌치에 접목한 ‘프렌치 모던 퀴진(French Modern Cuisine)’을 선보인다.

이번 갈라 디너 코스에는 ▲깻잎 튀김과 허브 ▲제주 딱새우 타르트 ▲킹크랩 라비올리와 황금팽이 익스트랙션 ▲제철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 달고기 ▲한우 안심구이와 감자로 만든 칼리송 ▲디저트 2종(화이트 코코∙코코아 머랭) 등 스테이만의 독창성이 담긴 시그니처 요리를 재구성해 총 8코스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상기 코스와 환상의 마리아주를 자랑하는 프랑스 와인 6종도 마련된다. 프랑스 보르도 와인 기사 작위를 수여 받은 정재훈 소믈리에가 선별한 와인으로 요리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행사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되는 갈라 디너는 8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코스 메뉴와 와인 페어링을 이용할 경우 1인 기준 45만원, 코스 메뉴만 이용 시 1인 기준 25만원이다.

11일 롯데호텔 관계자는 “코로나 이전, 매년 한국을 찾고 창의적인 미식 세계를 선보였던 야닉 알레노의 방한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국내 미식가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쇄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정상급 셰프들과 함께 시그니엘 서울에서만 느낄 수 있는 최상의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