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27일 행정안전부와 손 잡고 KB Pay(KB페이)에 ‘국민비서’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이벤트를 통해 알림서비스 신청 고객 대상 포인트리,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오픈 

또 6월 30일까지 KB Pay의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통해 △포인트리 5만점 9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교환권 99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교환권 999명 △5대 편의점 1000원 모바일 상품권 9999명 등 총 1만 1106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KB Pay에서 제공하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KB Pay에 등록된 결제수단(계좌, 신용/체크카드 등) 정보를 활용하여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KB Pay 앱에서 더보기 메뉴 화면으로 들어가서 화면 중앙의 ‘국민비서’를 선택하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KB Pay(앱)에서 신청할 수 있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건강검진 안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교통범칙금과 교통과태료 납부기한 안내, 국세고지서 발송 등 총 20여종이며, 행정안전부가 정부부처와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림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27일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KB Pay라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간편결제, 오픈뱅킹 송금과 더불어 개인별 생활 밀착 공공정보까지 알림을 받음으로써 종합금융플랫폼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이어가며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응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 Pay 앱,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이터솜=임성희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