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CI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매월 100개 이상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알뜰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에 따르면 햇반, 라면, 김치 등 필수 생필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특정 상품에 한해 당일 직배송도 진행한다. 

‘김나운더키친 청국장’ 등 유통기한 임박 간편식들을 비롯해, 홈카페 수요를 겨냥한 ‘탐앤탐스’, ‘이디야’ 등 유명 커피전문점의 캡슐, 스틱 커피도 합리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앱에서는 매주 목요일 식품 구매 시 최대 15%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6월 중순부터 수확해 4주간 유통되는 ‘경북 영천 신비복숭아’를 비롯해 수박, 참외 등 제철 과일과 육류, 해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소비 식품들을 선정해 적립금,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스크래치, 중고 상품 등을 판매하는 ‘리퍼관’에서는 가구, 가전, 유아동 등 리퍼 상품을 비롯해 중고 명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노트북 리퍼 상품 모음부터, 홈트 기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카밀리안트’, ‘휠팩’, ‘롤리키드’ 등 유명 브랜드의 스크래치, 리퍼 캐리어들을 모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4일 롯데홈쇼핑 이용환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연이은 물가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유통기한 임박 상품, 리퍼 상품 등 합리적인 소비 제안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데이터솜=장진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