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임팩트피플스 에이풀 / 이미지=데이터솜)

4060세대 10명 중 6명은 탈모로 남모를 속앓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데이터솜]이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에서 에이풀(Aful)을 통해 지난 5월 9일부터 22일까지 4060 남녀 36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신중년의 탈모 예방샴푸 트렌드 조사 내용을 살펴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먼저 탈모 고민이 있는지 질문한 결과 59.2%가 '고민이 있다'고 답했고 이어 '보통이다' 32.9%, '고민없다' 8% 순으로 응답했다.

탈모 예방샴푸를 써본 경험에 대해서는 84.4%는 '있다', 15.6%는 '없다'고 답했다. 신중년이 현재 이용 중인 ‘탈모 예방샴푸 브랜드’에서 기능성 샴푸 전문 브랜드 ‘TS’가 31.9%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닥터포헤어(19.9%)’, 3위는 15.7% 응답률로 ‘라보에이치’가 차지했다.

‘현재 이용 중인 탈모 예방샴푸 효과’에 대해 응답자의 과반수가 ‘보통(53.7%)’이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이는 다양한 탈모 원인 이외에도 일반 사용자가 탈모 예방샴푸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의 효과를 비교하기 어렵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4060 신중년 ‘향후 탈모 예방샴푸 구매 희망 브랜드’에 관해 묻자, 27.9%의 응답률을 획득하며 TS가 1위를 자치했다. 2위는 닥터포헤어(20.3%), 3위는 라보에이치(12.7%)로 3위까지 모두 현재 이용 중인 기능성 샴푸 브랜드와 같은 결과를 보였다. 이 외에도 려(10.1%), 닥터그루트(9.4%), 자담유(2.7%) 등 다양한 브랜드가 언급되기도 했다.

[데이터솜=김세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