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30여 년 만에 신규 남성복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를 선보이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한편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통해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3040세대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프트 G’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을 의미하는 ‘SHIFT’와 새로운 세대(GENERATION)를 의미하는 ‘G’가 만나 명명됐다. 자기 주도적 소비 성향을 지닌 3040 고객을 타깃으로 근무환경과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현대적 감각의 워크웨어로 탄생했다.

출근복과 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하고, 젊은 감성에 캐주얼 감각이 더해진 ‘유틸리티 워크웨어(Utility Workwear)’를 추구한다.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를 충족시키는 세련된 감각과 편안함, 최상의 소재와 디자인의 접목으로 가치를 전달한다.

특히 ‘시프트 G’는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유틸리티 워크웨어 컨셉의 자체 상품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감성을 지닌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편집해 함께 운영한다.

자체 상품은 포토그래퍼/건축디자이너/IT개발자 등 현대적 전문직군을 모티브로 한 워크/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구성된다. 합리적 가격,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납 기능과 넉넉한 실루엣, 레이어링 스타일이 가능한 상품이다.

예컨대, 기능성이 우수한 소재와 실생활에 유용한 디테일을 적용한 기능성 그룹, 멀티 레이어링 및 셋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듈 그룹, 착용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컴포트 그룹 등으로 상품군을 차별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워크 셔켓/사파리/초어 재킷, MA-1, 셔터 파카, 모듈러 패딩, 저지 트러커, 숏푸퍼 등 아우터와 맨투맨, 하프집업, 후디, 카디건 등 이너, 슬랙스/데님 등 팬츠다. 또 신선하고 개성있는 글로벌 상품을 함께 운영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쥬 드 크레(SAGE DE CRET), 오어슬로우(ORSLOW), 어 카인드 오브 가이즈(A Kind Of Guise) 등 워크웨어 및 밀리터리 브랜드, 크레센트 다운 웍스(Crescent Down Works), 마니팟투라 체카렐리(Manifattura Ceccarelli) 등 아우터 특화 브랜드, 메종 라비쉐(Maison Labiche), 짐플렉스(Gymphlex) 등 캐주얼 브랜드로 구성됐다.

‘시프트 G’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전문직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은 물론 주요 매장에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25일 삼성물산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일과 삶의 밸런스, 성공과 가치, 도전과 여유, 디자인과 실용을 중시하는 3040세대를 위한 새로운 남성복을 출시했다” 라며 “국내 대표의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서 젊은 감성의 새로운 유틸리티 워크웨어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프트 G’는 이달 2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내달 초에는 더현대서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을 오픈할 계획이다.

[데이터솜=곽현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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