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주니어 골프선수 육성기금 3억원' 전달

KB금융지주 김진영 상무(왼쪽)가 우승한 유현조 선수에게 우승상금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천안 중앙방통고 2학년 유현조 선수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에서 주최한 ‘제15회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최종 합계 10언더파 206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두 번의 아마추어대회에서 연달아 준우승에 머물렀던 유현조는 23일 강원도 문막에 위치한 센추리21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15회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라 그 동안의 아쉬움을 한 번에 털어냈다.

유현조는 “좋은 기회를 주신 KB금융그룹, 대한골프협회 그리고 센추리21 등 대회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우승을 바탕으로 더욱 훌륭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승을 차지한 유현조 선수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부상으로 2023년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출전권과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유현조의 뒤를 이어 김지윤과 서교림이 6언더파 210타를 기록, 각각 2위와 3위에 올라 KB금융그룹이 제공하는 장학금 150만원과 100만원을 받았다. 임지유와 김민별은 5언더파 211타로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임지유는 장학금 70만원을, 김민별은 장학금 50만원을 받았다.

더불어 KB금융그룹은 대회 종료 후 한국 아마추어 골프의 발전을 위해 대한골프협회에 3억원의 주니어 육성기금을 전달했다.

KB금융그룹은 오래전부터 국내 골프계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박인비, 전인지 등 선수 후원과 함께 KLPGA투어 ‘KB금융 스타챔피언십’과 KPGA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을 개최하는 등 국내 골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3일 KB금융 관계자는 “한국의 골프 꿈나무들이 마음 놓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 선수들이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이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제15회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는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10월 4일 오후 6시30분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