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4주년 맞아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의지 다져

KB금융그룹의 윤종규 회장(왼쪽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 다섯번째),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 일곱번째) 등 장기근속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의 윤종규 회장(왼쪽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 다섯번째),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 일곱번째) 등 장기근속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지주는 29일 여의도 본사 신관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10년·20년·30년 장기근속한 직원을 대상으로 공로패도 전달했다.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KB금융그룹을 성원해 주는 고객,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는 주주 그리고 존중과 배려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전세계가 겪고 있는 ‘3高(고금리, 고환율, 고물가)현상’에 따른 경제 불확실성과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히 사라지는 ‘Big Blur 현상’ 속에서도 KB가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거듭나야 함을 당부했다. 아울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강조했다.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 ▶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의 일상 속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금융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모빌리티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기로 했다.

대면·비대면 채널 간 Seamless 연계를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편의성도 제공키로 했다. Data Driven 조직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통해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챙기는 KB가 돼야 한다는 점도 당부했다.

윤 회장은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자”며 “차별화된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공존과 상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장과 더 나은 경영으로의 미래를 지속해 나가야 한다” 말했다.

특히 올해는 ‘Diversity 2027 전략’을 수립해 저소득 근로자, 장애인, 글로벌 가정 등 금융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여기에 금융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먼저 제시하면서 환경과 사회변화를 위한 Agenda 발굴에도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윤종규 회장은 “IT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기업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가 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자”고 밝혔다. 또“일의 의미와 즐거움을 깨닫고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자” 며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 및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데이터솜=장진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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