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 이어 롯데홈쇼핑이 10.5%로 2위, 3위는 현대홈쇼핑 9.1%

CJ온스타일이 18개 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 중 모바일 시청률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18일 [데이터솜]이 홈쇼핑모아의 '10월 모바일 시청률 순위 Top10'을 살펴본 결과 18개 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 중 CJ온스타일이 12.1%로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롯데홈쇼핑이 10.5%로 2위, 현대홈쇼핑이 9.1%로 3위를 기록했다.

가장 많이 시청한 제품군은 65.6%의 시청률을 기록한 ‘패션·잡화’로 나타났다. ‘식품·건강’ 제품 시청률은 9.9%로 2위, ‘생활·주방’ 카테고리가 3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일월 2022 온열매트’ 였다. 홈쇼핑모아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온열매트 상품의 수치들이 증가하고 있어 입동이 다가오는 이달에는 인기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홈쇼핑모아는 “명절 연휴에는 식품의 수치 급증으로 의류·잡화 카테고리가 줄어들었는데 9, 10월에 접어들면서 재킷, 패딩 점퍼, 니트류의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온열매트, 전기매트 등 계절가전과 코로나19 제재 완화로 인한 여행 관련 시청률도 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