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온실가스 배출량 34%가 식량 생산 및 소비활동에서 발생돼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사진=KB금융그룹)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K-BAB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식탁 위의 작은 실천을 제안하는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을 공개했다.

K-BAB은 KB금융이 전 세계적 식량 위기에 대응해 유통 및 소비단계에서 버려지는 식품의 양을 줄이기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K-Bee, K-Bag에 이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Korea Better 캠페인의 세 번째 활동이다.

이번 영상은 ‘한국 알림이’ 서경덕 교수와 KB금융이 함께 영상을 기획했다. 여기에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영상은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4%가 식량의 생산 및 소비활동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사실을 전한다. 동시에 지구를 보호하는 건강한 식탁을 만들기 위해 KB금융에서 진행중인 실천사항을 소개하고 국민들의 동참을 제안한다.

KB국민은행은 이미 K-BAB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여의도 본점 구내식당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저탄소 식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제로 웨이스트 데이(Zero Waste Day)’로 지정해 잔반 줄이기 운동을 펼치는 등 전 임직원이 동참해 식습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2일 KB금융 관계자는 “올 한해 행동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K-BAB 프로젝트를 포함해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19일 그룹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지만 모양, 흠집 등의 이유로 상품 가치가 떨어져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재료로 활용하는 쿠킹 클래스를 개최해 ‘푸드리퍼브’ 운동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