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포장연구팀 최윤정 전문 연구원(오른쪽)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고 한국환경포장진흥원 김용률 이사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제과는 플라스틱 재질의 완충재와 용기를 종이로 만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 제품은 3종으로 ‘엄마손파이’와 ‘카스타드’, ‘칸쵸’ 제품이다. 플라스틱을 종이로 바꾸기 위하여, 롯데제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을 진행했다. ‘엄마손파이’와 ‘카스타드’ 등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 대신 종이로 변경, ‘칸쵸’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컵으로 변경하여 연간 약 576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감축했다.

롯데제과는 작년 7월 ‘Sweet ESG 경영’을 선포함과 동시에 친환경 패키징 전략인 ‘Sweet ECO 2025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제과는 2025년까지 제품 용기 및 트레이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25% 이상, 포장재 인쇄에 사용되는 잉크, 용제를 550톤 이상 줄이며 친환경 종이 포장재 사용을 4200톤으로 늘린다는 세부적인 계획을 세웠다.

24일 롯데제과 관계자는 “롯데 제품에 친환경적 가치를 담고자 노력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