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성공 창업에 기여 
쿠팡 마켓플레이스, 성공 창업에 기여 
  • 김진오 기자
  • 승인 2022.11.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바인' 창업자 반도체 회사 관두고 월 매출 1억 기록
(사진=쿠팡)

쿠팡이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통한 빠른 성장과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에 따르면 쿠팡에서 '티바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강현규 대표는 인도 여행 중 접한 차 한 잔에 매료되어 '이렇게 좋은 차가 왜 우리나라에는 없을까?'라는 고민 끝에 스물일곱에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창업해 성공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입점 초기 월 매출 20만원에 불과하던 티바인은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 사용하던 오피스와 물류센터에서 더 넓은 곳으로 이사하는 등 외형적인 사업 확장에도 성공했다.  

강 대표는 “쿠팡에서는 상품이 좋고 소비자 반응만 좋으면 상품을 올려놓기만 해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을 수 있다”며 “회사는 오로지 좋은 차를 만드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25일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쿠팡은 그간 쿠팡에 입점한 브랜드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왔다”라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쿠팡을 만나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지난해부터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 스튜디오 지원 이벤트, 판매 성공 로드맵 패키지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입점 판매자 중 절반이 5일 이내에 첫 매출을 낼 정도로 빠르게 입점 효과를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