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12월 1일~9일 까지 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2022 베스트 어워즈(Best Awards)’ 특집 방송 홍보 이미지 (사진=GS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12월 1~9일까지 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2022 베스트 어워즈(Best Awards)’ 특집을 진행한다.

이번 베스트 어워즈 특집에 편성된 상품은 ▲패션 ▲뷰티 ▲건강식품 ▲일반식품 ▲가전 등 5대 상품군 가운데 구매 고객이 10만명 이상이거나 매출액이 100억이 넘는 37개 브랜드 60여 개 품목이다.

특집 기간 중 ‘베스트 어워즈’ 상품을 구매하면서 GS페이 신한카드,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7%를 할인해 주고 나만의 베스트 아이템 댓글을 남기면 1200명을 추첨해 쇼핑지원금 2000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리오프닝으로 가장 큰 수혜를 누린 패션 상품에서는 ‘모르간’, ‘SJ와니’, ‘라삐아프’ 등 GS샵 대표 브랜드의 니트, 바지, 재킷 등이 선정됐다. 모르간은 올해 주문 고객 수가 80만 명에 달할 정도로 보편적인 선택을 받았고 SJ와니는 40만 명의 구매 고객 가운데 3분의 1이 두 번 이상 구매할 정도로 마니아 층이 두터웠다. 두 브랜드 모두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이후 편한 속옷이 대세가 되면서 여성 속옷 ‘플레이텍스’가 25만 세트 넘게 판매돼 히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뷰티 상품에서는 드라마 PPL로 자주 등장하는 멀티밤 ‘가히(KAHI)’를 비롯해 태극제약 ‘TG도미나스 크림’, 동화약품 ‘부채표 후시드 크림’ 등 제약사 화장품이 각각 100억원 이상 판매돼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건강식품에서는 ‘단백질’, ‘유산균’, ‘콜라겐’ 등을 원료로 하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균형 잡힌 몸과 섭취를 통해 피부 건강을 관리하는 ‘이너 뷰티(Inner Beauty)’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먹는 콜라겐 ‘에버콜라겐’, 단백질 함유 건강기능식품 ‘일동후디스 하이뮨’,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등의 상품들이 100억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하이뮨과 비에날씬의 경우 매출이 전년비 40% 이상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냈다.

일반 식품에서는 그 어느 해보다 밥상 물가가 이슈였던 까닭에 ‘김치’, ‘고등어’, 등 기본 반찬류가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종가 김치’는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100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고등어밥상 가시 제거 순살고등어’는 맛과 편리함을 둘 다 잡아 10만명이 넘는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그 밖에 이연복 쉐프의 ‘등심탕수육’, ‘팔보채’, ‘난자완스’ 등 HMR 상품도 큰 인기를 누렸다.

가전에서는 냉장고, 에어컨과 같은 대형가전 외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스마트카라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이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새로운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번 특집에서는 ‘LG냉장고’와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쿠쿠 압력밥솥’ 등이 편성될 예정이다.

29일 GS샵 장미정 TV홈쇼핑마케팅팀장은 “베스트 어워즈 특집 방송은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검증받은 상품을 가장 좋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인기 상품인 만큼 연말 선물로 손색이 없으니 특집 방송을 꼭 챙겨 보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