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의 100세시대연구소가 발간한 ‘대한민국 가구보고서’ 2편 표지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가 ‘대한민국 가구보고서’ 2편을 발간했다. 지난 10월에 발간한 ‘대한민국 가구보고서’ 1편에 이어 이번 2편에서도 다양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3가지 주제로 나누어 구성했다. 
 
첫 번째 주제인 ‘맞벌이 가구, 두 개의 통장’에서는 맞벌이 가구 현황과 두 개의 통장 효과를 높이기 위한 자산관리 전략을 제안했다. 

두 번째 주제 ‘에듀푸어(edu-poor)가 될 순 없어’에서는 과도한 사교육비 지출을 피하고, 안정적인 노후 준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가족은 펫펨족! 딩펫족?’에서는 새로운 가족 형태로 정착되고 있는 반려동물가구의 현황과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4가지 체크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7일 NH WM마스터즈 김진웅 수석연구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장수사회, 고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가구의 모습이 나타나면서 그에 따라 자산관리에 대한 고민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100세시대연구소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자산관리 방안을 연구하여 우리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가구보고서 2편은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