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으로부터
성금 기부 총 누적금액 835억원을 기념하는 희망나눔켐페인 '800억 클럽' 가입 인증패를 전달받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신속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교육 및 자립지원 등을 위한 성금 150억원을 전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보다 30억원 늘어난 150억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대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은 늘어난 반면 기업들의 기부참여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성금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의 희망을 잇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성금 전달식에서 “어려워진 경제 환경 속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미혼모·장애인·저소득 소외계층의 자립을 돕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함으로써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는 ‘모두하나데이’ 행사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오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창업 지원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 ▲사회혁신기업 성장지원 ▲신중년 재취업 ▲소상공인 지원 등의 사업과 함께 ▲기후위기 환경교육 ▲스포츠 문화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균형있게 추구하면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