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문화 및 복지가 요인…2위 카카오·3위 삼성글로벌리서치

현직자가 직접 평가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LG’가 선정됐다.

22일 [데이터솜]이 채용플랫폼 캐치의 ‘올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설문을 살펴본 결과 일하기 좋은 기업 현직자점수 1위 기업은 LG(89.2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봉·복지 분야 점수가 높았다. 현직자들은 “자유로운 문화, 성과에 의한 승진, 직원을 위한 복지로 앞으로 더 발전할 것”, “복지 수준이 매우 높은 편, 연봉도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2위는 카카오(88.7점)로 근무시간·휴가 점수가 높았다. “눈치 볼 필요없이 칼퇴근한다”, “수평적인 근무 분위기, 복지 시스템이 잘 됐있다”와 같이 평가했다.

3위는 삼성의 연구전문기관인 삼성글로벌리서치(88.3점)이었다. 커리어·성장 관련 점수가 가장 높았다. 현직자는 “업무량이 많아 힘들지만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언급했고 이외에 복지나 사내환경에 대한 평가도 좋았다.

4위인 네이버(88.1점)는 연봉·복지 점수가 우수했다. “자율근무 및 재택 병행”, “칼퇴근 가능하고 월급이 많이 나온다”와 같이 평가했다.

5위는 삼성디스플레이(87.9점)으로 연봉·복지 관련 점수가 가장 높았다. 현직자들은 “대기업이라 복지가 좋고 성과급도 꽤 나오는 편”, “연봉이 높고 사내분위기가 아주 좋다.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와 같이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