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세대는 일반 냉장고는 'LG-삼성'을, 김치 냉장고는 '위니아 딤채'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데이터솜]이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에서 40세 이상 남녀 4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중년의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를 살펴봤다.

4060세대 가정에서 사용 중인 냉장고는 ‘LG전자’가 전체 응답의 45.5%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를 차지한 ‘삼성전자(45%)’는 ‘LG전자’와 단 0.5%의 응답률 차를 보였다. 3위는 ‘위니아(4.1%)’가 차지했다.

현재 이용 중인 제조사의 냉장고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복수 응답)는 ‘브랜드 신뢰’라는 응답이 64.5%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성능(42.6%)’, ‘디자인(27.5%)’, ‘가격(27.3%)’, ‘A/S용이성(23.1%)’ 등의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4060세대가 이용 중인 김치냉장고 브랜드는 ‘위니아 딤채(44.4%)’가 타 항목에 비해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어서 ‘LG디오스’(19.7%), ‘삼성 지펠아삭(9.7%)’, ‘삼성 비스포크(5.8%)’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4060세대가 선호하는 김치냉장고 개방 형태는 ‘스탠드형(53.1%)’이 많았고 ‘뚜껑형’을 선호하는 이들도 34.2%를 차지했다. 신중년 선호 김치냉장고 용량은 ‘300L~399L(30.8%)’가 가장 많았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