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이 19일 발표한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인 ‘Swing your dream’ BI (사진=골프존뉴딘그룹)

골프 플랫폼기업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IT기술력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분야에서도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이미지 확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골프존뉴딘그룹은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을 발표했다. ‘Swing your dream’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의미로 기존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캠페인 슬로건을 골프, IT, 문화, 나눔의 그룹사 사회공헌 활동 전 영역으로 확장하고 통합한 것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디지털 교육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청년 교육 사회적 협동조합인 ‘씨드콥’과 함께 산간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역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는 ‘함성소리’와 ‘진로체험버스’ 사업에 참여해 약 300여 명의 학생들에게 골프와 IT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테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서 IT·디지털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2017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VR 스포츠 체험’을 진행하며 본격적으로 골프 시뮬레이터 및 IT 기술을 접목시킨 디지털 교육을 시작했다. 

또 2020년에는 코로나 시기에 심화된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1억 원 상당의 디지털 학습 물품을 기증하는가 하면 2021년부터 ‘골프존 에듀케어존’ 운영을 통해 연간 1억 원을 기부하며 디지털플랫폼을 통한 학습 지원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2022년에는 취업 연계 과정으로 ‘골프존 테크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누적된 IT인재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내실화된 디지털 교육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19일 골프존뉴딘그룹 최덕형 대표이사는 “소외계층 이웃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이번 사회공헌 통합 BI를 발표했다”라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의 기반을 이루는 골프, IT, 문화, 나눔을 통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