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김연섭 대표, 롯데그룹 화학군 김교현 총괄대표,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 등이 롯데 화학군 상장사 통합 CEO IR Day (CIO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이 롯데그룹 화학군 주요 회사들과 함께 회사별 핵심 전략과 시너지 창출 방안을 설명하고 자본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CEO IR DAY’ 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그룹 화학군 김교현 총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급격한 국제 정세 및 화학산업 변화에 따른 민첩한 움직임이 그 어느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화학군내 주요 회사들은 수익성 최대 확보와 효율성 최적화라는 목표 아래 사업을 고민하고 적극 실행하고 있다”고 했다.

롯데케미칼은 중국내 석유화학제품 자급률 상승에 대한 대응 및 지속가능성장을 위해 범용제품의 저수익 사업군 비중을 축소하고 분리막 PE/PP, 태양광 EVA 등 고부가 제품 확대 통한 이익 변동성 완화와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기존 석유화학 제품의 친환경 전환을 통해 순환경제 생태계를 리딩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PCR (Post Consumer Recycled) 사업을 2030년까지 50만톤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국내 최대 PET 생산기지인 울산공장을 2030년까지 34만톤 규모의 C-rPET 생산라인으로 전환시키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또 롯데정밀화학은 2030년 ‘글로벌 Top 10 스페셜티 회사’ 목표로 케미칼 부문에서는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와 청정 암모니아·수소 사업을 확대하고 그린소재 부문에서는 셀룰로스 유도체 글로벌 1위 생산 규모로 확보하고 R&D강화를 통해 신규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고강도, 고연신의 하이브리드 동박 기술력을 앞세워 유럽 및 북미 시장을 적극 공략해 하이엔드 동박 글로벌 넘버원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