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일사일촌 협약 이후 지속적인 양구 봉사활동 참여

(사진제공=바인그룹)

바인그룹(회장 김영철)19년째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04년 지역사회발전과 농촌 일손 돕기 등을 위한 강원도 양구군과 일사일촌 협약을 맺은 이래로 꾸준히 양구군 사랑의 쌀·김장 나눔봉사활동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더하고 있다.

지난 10일 진행된 ‘2023 사랑의 쌀·김장 나눔에는 양구군 새마을 부녀회 및 새마을 지도자, 양구 초등학생들과 함께 바인그룹 구성원 30여 명이 참가하여, 김장 김치 400통을 담그는데 일손을 보탰다. 김장 김치 400통과 쌀 200포는 독고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됐다.

바인그룹 사회공헌팀은 “19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함께 할 수 있었던 건 강원도 양구군과 바인그룹 구성원들이 소외계층을 생각하고 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과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 것이다.”, “점점 이웃과의 소통이 단절되는 요즘, 이런 봉사활동은 사회에 따뜻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전했다.

바인그룹은 ‘사랑의 쌀∙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 운영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청소년의 평등한 학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