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람그룹)

반려동물(Pet)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확산하면서 단순한 의식주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서 반려동물 피트니스 전문 용품, 건강기능식품, 호텔, 여행, 장례까지 사람과 거의 동일하게 인식하고 생활하는 일명 '펫휴머니제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14일 보람그룹(보람상조)의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이 반려동물 생체보석 전용 브랜드 펫츠비아를 내놨다고 밝혔다.

사람의 생체보석 비아젬을 출시했던 비아생명공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에 별도의 생산라인을 구축해 반려동물 생체보석인 펫츠비아를 주문 생산하고 있다.

펫츠비아는 모양과 색, 보석의 강도 등 광물학적 특성이 천연보석과 똑같은 인공보석으로 동물의 털이나 분골, 발톱 등의 원료에서 생체원소를 추출해 보석과 합성해 만든다. 

체계화된 대규모 첨단시설에서 생산하고 있어 색상과 모양, 크기, 패키징까지 모두 고객이 원하는 대로 제작이 가능하다. 반지와 목걸이, 팔찌 등의 주얼리와 오마주(기념패) 등을 정교하고 고급스럽게 세공할 수 있다.

펫츠비아 제작 전 과정은 고도화된 기술 및 전문인력이 필요하다. 의뢰받은 순간부터 고객의 손에 제품이 전달되기까지 각 보석마다 고유의 일련번호를 부여해 관리 또한 철저하다. 

비아생명공학 관계자는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유골은 물론 털이나 발톱 등으로도 제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후 추모뿐 아니라 탄생이나 만남 등을 기념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며 펫츠비아 제조를 위한 별도R&D센터 건립 등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아생명공학은 2007년부터 생체보석에 대한 설비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 왔으며 10여 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생체보석 ‘비아젬’은 현재 미국, 일본 등 전세계 12개국에서 1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보석·주얼리 업계에서는 최초로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