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구원이 지난 해 발표한 '2016년 보험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보험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두 상품의 경쟁력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 이내 가입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형회사 상품에 가입한 가입률(중복응답)이 생명보험의 62.9%, 손해보험의 경우 77.0%로 조사되었다.



생명보험회사의 경우 대형회사 다음으로 중·소형회사 23.2%, 외국회사 9.8%, 공제/기타 4.1% 순으로 나타났다.

손해보험회사의 경우 중·소형회사 20.1%, 외국회사/직판회사 1.8%, 공제/기타 1.1% 순이었다.

보험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두 상품 경쟁력이었다.

생명보험회사 선택 시 상품 경쟁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응답이 45.8%로 가장 높았고, 브랜드 신뢰성(22.8%), 가격 경쟁력(11.2%), 서비스 지원(11.2%) 순으로 조사되었다.

손해보험회사 선택 시에도 보험소비자들은 상품 경쟁력(40.8%)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다음으로 브랜드 신뢰성(21.6%)과 가격 경쟁력(14.5%), 서비스 지원(12.3%)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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