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앱 없이 간단한 서류발급 등 고객이 직접 처리 가능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자동차 사고보상 서류 발급 시 앱을 깔거나 복잡한 절차 없이 고객이 스스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화제다.

24일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셀프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인 ‘Hi보상비서’ 서비스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자동차 사고 관련 업무 요청 시 서류 발급,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의 경우에도 담당자와 통화를 해야했다. 또 담당자가 퇴근 및 휴가 등으로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 오랜 시간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현대해상 ‘Hi보상비서’는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와 함께 고객의 휴대폰에 메뉴 화면을 보여준다. 고객은 해당 화면을 통해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하거나 담당자와 통화 요청을 할 수 있다.

매월 10만건 이상 접수되고 있는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등 단순 서류발급 요청을 휴대폰 화면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발급할 수 있게 됐으며 대인, 대물, 자차 등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하고 차량 수리를 맡길 우수 공업사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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