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빈의 노멀라이프 팬티스타킹, 자발적 리콜 실시하기로

몸매 보정이나 혈액 순환을 위해 착용하는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에서 알러지성 염료가 검출되거나 법에 따른 표시 사항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의 압박스타킹 13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소셜빈이 제조 판매하는 '노멀라이프 팬티스타킹' 제품에서 알레르기성 염료 3종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다고 15일 발표했다. 

소셜빈은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의 압박스타킹에 대한 시험에서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과 가성비가 높은 제품은 각각 달랐다. (자료=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의 압박스타킹에 대한 시험에서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과 가성비가 높은 제품은 각각 달랐다. (자료=한국소비자원)

시험대상 13개 제품 중 섬유 제품인 12개 제품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른 표시사항을 준수해야 하지만 9개 제품이 관련 표시기준에 부적합했다.

물에 젖은 상태에서 색상 변화 정도를 확인하는 물견뢰도 시험에서는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과 '미즈라인 다이어트 솔루션 S5 힙업 이펙트' 제품이 권장기준에 미흡했다.

마찰에 의해 색이 묻어나오는 정도인 마찰견뢰도 시험에서는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이 권장 기준에 못 미쳤다. 

조사 대상 중 섬유 제품에 해당하는 12개 중 9개는 표시기준에도 부적합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의 사업자에게 판매를 중지하고 유통 중인 제품은 회수할 것을 권고했으며 관계부처에는 관련 사항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조사 대상 제품 중 압박 강도는 '플레시크 압박스타킹 시스루 플러스' 제품이 가장 컸고 내구성은 '비비안 팬티호즈 누드탑 컴프레션 4단계'와 '센시안 컴프업 압박스타킹' 등 2개 제품이 우수했으며 가격 대비 성능은 '비와이씨 프라임 압박스타킹'과 '원더레그 팬티형 압박스타킹'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