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건조기 연출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건조기 연출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건조기'가 북미에 이어 유럽에서의 매출도 전년도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15일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건조기'가 차별화된 건조 성능과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으로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북미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비스포크 AI 건조기가 유럽에서도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했다. 히트펌프 기술력이 현지 시장에서 인정받는 가운데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크게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건조기에 고효율·대용량의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뛰어난 건조 성능을 구현했다.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건조하는 방식으로 드럼 내부 최고 온도가 60℃를 넘지 않아 옷감 손상 걱정을 줄여주고 히터를 이용하는 콘덴싱 건조기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비스포크 AI 건조기는 건조통 뒷면의 360˚ 에어홀에서 강력하고 균일한 바람이 골고루 퍼져 나와 많은 양의 세탁물도 빠르고 꼼꼼하게 건조 가능하다.

이외에도 ▲주기적으로 건조기 내부의 온·습도를 감지해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맞춰주는 'AI 맞춤건조' ▲건조가 끝나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 건조기 내부의 습기를 방지하는 '오토 오픈 도어' ▲세탁실 내부를 최적의 습도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 공간제습' 등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