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비증권 홍보 포스터 (사진=KB증권)
깨비증권 홍보 포스터 (사진=KB증권)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깨비증권'이라는 부캐릭터가 광고상까지 수상하게 돼 효과가 두배가 됐다.

13일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신흥 투자 강자로 부상한 MZ 세대와의 관계 맺기를 위해 KB증권의 ‘케이비’ 대신 이를 줄여 표현한 ‘깨비증권’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깨비증권이라는 부캐 브랜드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을 추구하는 MZ 세대에게 투자의 쉽고 간편함을 알리기 위해 진행해 왔다.

KB증권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캠페인처럼 ‘깨비스럽게’, ‘깨비증권답게’ 변화하고, 차별화된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로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선도 증권사로서 KB증권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기 위해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MZ세대 뿐만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31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1000명 이상의 저명한 광고 학자 및 광고업계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며 1993년부터 한 해 동안 집행된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전통과 권위있는 국내 광고제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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