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확실한 채용계획을 내놓은 업종은 금융ㆍ보험, 정보통신 업종인 것으로 확인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646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대졸 신입 정규직 채용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다.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신입 채용 계획을 살펴본 결과, "확실한 채용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기업은 35.6%에 그쳤다. 나머지 기업은 "한 명도 채용하지 않을 것이다"(5.3%), "채용 의사는 있으나 채용계획이 미정"(43.7%), "채용 여부 자체가 불확실하다"(15.4%)를 선택하며 의견이 나뉘었다.

채용계획은 업종에 따라서 차이가 드러났다. 조사에 참여한 기업을 12개 업종으로 구분해 업종별 채용계획을 교차분석 한 결과, 올해 가장 확실한 채용계획을 내놓은 곳은 △'금융ㆍ보험'이었다. "확실한 채용계획이 있다"를 꼽은 비율이 무려 47.5%로 전체 업종 중 가장 높았던 것. 

△'정보통신'(40.0%) 역시 높은 채용계획을 예고했다. 이어서 △'건설ㆍ토목ㆍ부동산ㆍ임대'(38.8%), △'여행ㆍ숙박 및 기타서비스'(38.6%), △'의류ㆍ신발ㆍ기타제조'(37.5%), △'문화ㆍ미디어'(36.7%) 등의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종합해 보건대 올해 채용계획이 가장 높은 업종은 △'금융·보험'과 △'정보통신'으로, 그 배경에는 각각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인력 공백 메우기 및 ICT 수출 호황으로 인한 신규인력 수요 증대가 자리하는 것으로 예상해 본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채용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