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여러 금융회사 중에서도 '은행'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은행 중에서도 가장 취업하고 싶은 곳으로 꼽은 곳은 ‘KB국민은행’ 이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올해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대상으로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를 꼽아보게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매출액 상위 50개 금융회사를 보기문항으로 복수응답으로 조사했으며,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1,260명이 참여했다. 

조사결과 취준생 45.2%가 ‘KB국민은행’에 취업하고 싶다고 답했다. 그 다음으로 ‘IBK기업은행’에 취업하고 싶다는 취준생이 33.3%로 많았고 뒤이어 ▲NH농협(28.6%) ▲신한은행(23.0%) ▲우리은행(17.2%) ▲KEB하나은행(15.4%) 순으로 취업하고 싶다는 취준생이 많았다. 

즉, 금융회사 중에도 ‘은행’에 취업하고 싶어하는 취준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는 ▲삼성증권(5.8%) ▲KB증권(4.9%) ▲부산은행(4.8%) ▲NH투자증권(4.0%) ▲대구은행(4.0%) 순으로 취업하고 싶다는 취준생이 많았다. 

남녀 취준생 모두 취업선호 기업으로 ‘KB국민은행’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위에서 답한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를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직원 복지제도가 우수할 것 같아서 취업하고 싶다’고 답한 취준생이 복수선택 응답률 49.6%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연봉이 높을 것 같다(42.5%)’거나 ‘평소 기업 이미지가 좋아서(29.2%)’ 위에서 선택한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고 답한 취준생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