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비중이 크게 늘면서 라이프 스타일에도 많은 변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알바앱 알바콜과 온라인 설문조사 플랫폼 두잇서베이가 연령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공동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를 발표했다. 

참여자는 성인남녀 4,615명으로, 그 가운데 1인 가구 비중은 14%를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20代에 속하는 1인 가구가 20%, 30代 1인 가구가 17% 순으로 많았다. 

성인남녀가 집밥을 얼마나 자주 먹는지도 살펴보았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중 34%는 ‘1일 2회’를 먹는다고 밝혔고, ‘1일 1회’는 30%, ‘1주일에 1~6회’는 20%로 각각 집계됐다. ‘1달에 3회 미만’을 선택한 응답자는 전체의 4%에 그쳤지만, 그중에서는 20代의 비중이 7%로 가장 많아 가장 집밥을 먹지 않는 연령대인 것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종합하면, 1인 가구 비중이 가장 높고, 집밥 역시 즐기지 않는 연령대는 20代로 확인되었다. 

한편, 최근 광고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새벽배송 이용도에 대해서도 조사해보았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19%가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다고 밝혔다. 연령대별 이용도는 30代 22%, 40代 20%, 50代 17%, 20代 15% 순으로 확인되었다. 

전체 응답자의 5명 중 1명꼴로 그 이용도는 적은 편에 속했지만, 만족도는 반대로 높았다. 새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본 응답자의 63% 이상이 ‘만족’했다고 밝혔기 때문. ‘불만족’ 비율은 10% 이내로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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