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남녀 과반수 이상이 현재 과로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과로의 원인은 부족한 인력과 사회인식 때문이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알바몬과 함께 성인남녀들의 과로 현황을 조사했다. 조사에는 아르바이트생(422명)과 직장인(254)을 더해 총 676명의 성인남녀가 참여했다. 

잡코리아가 조사 결과 전체 성인남녀 중 64.6%가 현재 '과로 중'이라 답했다. 이어 과로로 인한 피로도를 조사한 결과 역시 '피로 정도가 높다'는 답변이 전체 중 92.4%로 대다수였다. 

과로 중이라 답한 성인남녀에게 '과로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인력 충원이 부족하다(51.9%)'는 답변과 '장시간 일하는 것을 성실하다고 생각하는 사회 인식 때문(37.5%)'이라는 답변이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그렇다면 성인남녀들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을까? 조사 결과 10명 중 3명인 31.4%의 성인남녀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53.7%의 성인남녀는 '보통수준'의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휴식이 충분하다'는 답변은 14.9%로 가장 적었다. 

특히 '최근 1년 이내에 휴가(연차)를 사용했나요?'라는 질문에 직장인 중 44.5%가 '아니다'라고 답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르바이트생 역시 67.8%가 휴가나 연차를 사용하지 못했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