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추천을 통해 모바일로 상품 구매 경험을 가진 사용자가 10명 중 7명이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이용자 751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개인화'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13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0.5%가 모바일 쇼핑을 이용 시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개인화 추천으로 구매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5.3%로 가장 많았으며 뒤이어 '화장품(21.4%)', '식품/건강(21%)', '생활/주방 용품(17.8%)', '디지털/가전(6.6%)', '가구/인테리어 (3%)', '기타(4.9%)' 순으로 나타났다. 

평소 개인화 추천 서비스에 대해서는 '있으면 좋다(50.5%)'와 '매우 유용하다(42%)'는 긍정적인 의견이 전체의 92.5%를 차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불필요하다는 의견은 7.5%였다. 

쇼핑앱에서 개인화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은 '첫 화면(29.7%)을 꼽았다. 이어 '푸시 알림(25.8%)', '검색 결과(24.8%)', '검색어 추천(18.5%)', 기타(1.2%) 순으로 개인화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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